반응형

오픈톡방에 눈에 띄는 한 채팅

What? 나의 쭈꾸미 메뉴 사이트는 vercel 로 배포가 되어있는데 링크를 타고 들어가보았다.

 

대충 알고보니 LG uplus 가 해당 도메인을 차단한듯 보인다. 그간 무슨 문제가 많았던 vercel .. 차단 엔딩이라니.. 언제 복구가 되려나? 당장 서비스가 완성되면 바로 사용해야하는데..

 

https://www.youtube.com/shorts/yWdFwIlsIqc

 

제로초님이 설명해주신 영상 참고해보자

 

나에게 선택지는 두 가지가 있다.

  1. 도메인 구입 후 적용
  2. 새로운 사이트에서 배포

도메인 구입


일단 나의 서비스도 아닐 뿐 더러 AWS 로 이것저것 귀찮게 해야하는게 싫었다. 또, 도메인 구입비용도 드는게 좀 그래서 선택하지 않았다.

새로운 사이트 배포


결국, 새로운 사이트에 배포를 하기로 결정했고, 저번에 한 번 이용한 적이 있는 Netlify에 배포하기로 결정했다.

 

vercel 과 비슷하게 깃헙과 연동 후 배포를 원하는 리파지터리를 선택하면 알아서 배포가 된다.

 

 

배포완료

 

반응형

+ Recent posts